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

티비헬스케어, 닥터데디스 베이비·키즈 치약 출시…"치과의사 34명 개발"

(서울=뉴스1) 김현철 기자 | 2021-01-11 08:50 송고
닥터데디스 베이비치약(왼쪽)과 키즈치약 © 뉴스1
닥터데디스 베이비치약(왼쪽)과 키즈치약 © 뉴스1


(주)티비헬스케어는 아이의 구강건강을 위해 치과의사 34명이 제품개발에 참여한 ‘닥터데디스 베이비·키즈 치약’을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.

의약외품 허가 안심처방으로 만든 닥터데디스 치약은 미국식품의약국(FDA)에 등록된 믿을 수 있는 제품이다.

양치 후 치약을 뱉지 못하는 영유아를 위한 ‘닥터데디스 베이비치약(무불소)’과 스스로 치약을 뱉을 수 있는 유아를 위한 ‘닥터데디스 키즈치약(저불소)’으로 구성했다. 천연라즈베리향과 천연청포도향을 첨가해 아이가 즐겁게 양치할 수 있도록 돕는다. 

닥터데디스 치약에는 △유약할 수 있는 치아와 잇몸을 위한 고급 연마제(덴탈타입 실리카) △잇몸 염증과 구취의 원인이 되는 치석 침착 예방을 위한 피로인산나트륨 △치아를 하얗고 튼튼하게 유지하는 데에 도움을 주는 하이드록시아파타이트 △구강내 pH를 중화시키고 충치의 원인이 되는 산을 형성하지 않는 자일리톨 등을 첨가해 아이의 유치관리에 도움을 준다.

지대경 티비헬스케어 대표는 “다양한 구강용품들을 개발해 온 가족의 구강건강을 책임질 수 있는 제품을 만들 것”이라고 말했다.

한편 티비헬스케어는 치과데이터 기반의 인공지능(AI) 교정진단 프로그램인 올소제니(Ortho-Zennie)를 개발했다. 또 생명과학 연구소를 기반으로 사람의 타액을 이용해 질병을 예방하고 체크하는 마이덴티(My denti)와 반려 동물의 건강 상태를 확인하는 유전자 분석 서비스인 셀리펫(CELLI PET) 등을 개발, 제공하고 있다.


honestly82@news1.kr

이런 일&저런 일

    더보기